학회소개

대한동의방약학회

기존의 것에 새로운 방향을 더하여
합리적이고, 접근하기 쉬운 임상의 길을 제시하고자 한다.
안녕하십니까. 대한동의방약학회 회원 여러분. 2019년 새롭게 출범한 2기 회장 이상윤입니다.
이번 2기 회장단은 기존의 1기 회장단에서 추구하고 발전시킨 학회 창립정신인 학문적 포용과 통섭의 기조를 바탕으로 상한금궤처방을 기초로 하되,
새롭게 치료효과가 입증된 후세처방과 온병에 이르기까지 처방의 임상적 가치를 중점에 두고, 학회 회원을 중심으로 공익적이며 창의적인 학회로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학술적 발전을 추구하는 학회를 추구한다.
대한동의방약학회는 그동안 펑스룬(馮世綸) 선생, 통샤오린(仝小林) 선생 등 특정 질환에 있어 일가를 이룬 의가들을 지속적으로 초청하여 학술적인 발전을 추구해왔고, 2019년에도 다양한 해외 인사 초청 강의를 기획하여 지속적인 범동양의학적 교류를 추구하고자 합니다. 또한 질환별 클리닉 강의를 통해 임상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치료기법을 소개하며, 2019년부터 새로이 시작되는 학회 동영상 강의를 통해 학회 구성원 여러분들의 학술적 접근성을 높이는 등 학회에서 기획된 모든 결실이 학회 구성원인 회원분들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학회가 되겠습니다.
올 한해, 학회는 학술적 발전을 통해 맺어진 결과물들이 구성원들의 발전을 위해 쓰일 수 있도록, 학회 내에서 원활한 학술적 교류가 이루어지는 공회(公會)로써의 분위기를 만드는데 힘쓰겠습니다. 대한동의방약학회를 사랑해주시는 회원분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2019년 2월 24일

대한동의방약학회회장

이상윤

한의학 박사